그린커피빈은 우리가 알고 있는 갈색 원두가 되기 전의 원료로 커피나무 열매 안에 두 개의 씨앗(Green Bean)을 말하며, 흔히 생두라고 부른다. 생두는 씹거나 삼켜도 아무런 맛이 느껴지지 않으며 열을 가해 조직을 팽창시켜 수분, 지방분, 섬유질, 당질 등의 여러 성분을 로스팅이라는 과정을 통해 커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.
여기에는 '클로로겐산'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.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인정되어 그린커피빈 주정추출물이 식약처에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재됐다.
이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가 그린커피빈 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'카페 인디마 디팻'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. 카페 인디마 디팻은 그린커피빈 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하여 부원료 콜드브루 커피추출액,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.
부원료로 사용된 콜드브루 커피추출액은 에티오피아, 콜롬비아, 브라질산 원두를 사용하여 깊은 풍미와 향을 더한다.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액상 스틱형으로 억지로 녹일 필요 없이 물이나 우유 등 기호에 맞게 바로 타서 마실 수 있어 간편하게 휴대하며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.
관계자는 "한국인 비만 유병률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. 서구화된 식단, 불규칙한 생활 습관, 스트레스, 음주 등이 그 원인으로 꼽힌다. 지방량이 정상보다 많은 상태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,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품을 함께 섭취하며 효과적이고 건강한 체중 관리를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"고 전했다.
온라인 뉴스팀 sbscnbcnews@sbs.co.kr
CONVERSATION